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소향, '사풀인풀' OST ‘길’ 오늘 17일 공개 “현대인들을 위한 따뜻한 위로곡"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송고시간 2019-11-17 09:55
  • 뉴스홈 > 연예/문화
'사풀인풀' OST.(사진제공=KG컴퍼니, 엔라이크)

[아시아뉴스통신=최지혜 기자] 가수 소향이 참여한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연출 한준서, 극본 배유미)(이하 '사풀인풀')의 OST가 발매된다.


소향이 참여한 ‘사풀인풀’의 두 번째 OST ‘길’이 오늘 1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길’은 고된 삶의 길을 나아가려는 다짐을 그려낸 곡이다. 꿈에 설레던 때는 간데없이 멀고 험한 길만을 앞두고 잠시 주춤할지라도, 결국 묵묵히 길을 걸어가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모든 이의 심정을 대변한다. 

특히, 이 곡은 드라마 ‘배드파파’, ‘왕이 된 남자’,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 다양한 작품에서 오혁, 은하(여자친구), VERIVERY 등 많은 가수들과 협업한 김범주, 김시혁 작곡가가 작업한 곡으로 드라마의 무게감을 실어준다.

다양한 OST에서 가창력 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성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온 소향의 참여 소식에 드라마 뿐만 아니라 OST 까지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향은 포스(Pos)로 데뷔해 활발한 음원활동을 펼쳐왔으며, 지난 2011년 박정현, 이영현과 함께 'DIVA PROJECT' 앨범을 발매해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실력을 입증받았다. 이후 다양한 경연프로그램에 출연해 가창력뿐만 아니라 음악성과 퍼포먼스까지 모두 인정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사랑받고 있다. 

KBS 2TV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것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이다. 배우 설인아, 김재영, 조윤희, 윤박이 출연해 더욱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는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한편, 소향이 참여한 ‘사풀인풀’의 두 번째 OST ‘길’은 오늘 1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