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 동구, 건축공사장 비산먼지·소음 줄이기 적극 나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 기자
  • 송고시간 2019-11-19 16: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공사장 내 비산먼지·소음 측정 시스템 설치 등 다양한 대책 세워
대전 동구가 이달부터 건축공사장 비산먼지·소음 줄이기 대책 수립에 적극 나선다. 사진은 건축공사장에 설치한 소음측정기.(사진제공=대전동구청)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대전 동구는 이달부터 건축공사장 비산먼지·소음 줄이기 대책 수립에 적극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대단위 공동주택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산먼지와 소음 발생을 최소화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건축공사장 내에 자체적으로 비산먼지와 소음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해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일반인에게도 공개해 기준치 초과 시 즉각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공사장 먼지 외부 차단을 위한 방진막 정비 ▲중장비 사용 시 저공해 장비 활용 ▲주변도로 및 작업현장 반복 살수 ▲미세먼지 예경보시 건축공사장 비상연락망 상황전파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민원 다발 공사장에 대해서는 현장 책임자를 대상으로 비산먼지 위험성과 법적 준수사항 등 교육하고 공사시간 미준수 공사장에 대해서는 벌점제를 한다는 방침이다.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은 “주민 건강을 위협하고 생활 불편을 초래하는 비산먼지와 소음을 줄이고자 저감 대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