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해시, “우리 한돈 사랑해주세요”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 기자
  • 송고시간 2019-11-19 17:5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김해시-한돈협회, 소비촉진 행사
19일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가 한돈 안전성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에서 돼지고기를 기탁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는 19일 시청에서 한돈 안전성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돼지고기 기탁식과 시식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돼지고기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양돈농가의 어려움이 커져, 한돈의 안전성 홍보로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김해시지부는 이날 사회복지시설 32곳(4999명)에 돼지고기 2500kg(150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시청 구내식당 점심식사 때 돼지고기 삼겹살 수육 200kg(250만원 상당)을 제공했다.
 
19일 허성곤 김해시장이 시청 구내식당에서 삼겹살 수육으로 식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허성곤 시장은 “10월9일 이후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더 이상 양돈농가에서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돼지고기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인체에 무해한데다 시중에 판매되는 돼지고기는 철저한 검사를 거쳐 안전하므로 우리 한돈을 많이 사랑하고 소비하자”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이번 행사에 앞서 관내 학교와 기관, 사업체 204곳에 공문을 보내 돼지고기 소비 확대 동참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