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의령군보건소, 감염병관리 유공 도지사 표창 수상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9-11-19 18:2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의령군 보건소는 19일에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열린 '2019년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교육훈련'에서 예방관리 사업 추진 공로로 우수기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제공=의령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의령군 보건소는 19일에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열린 '2019년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교육훈련'에서 각종 감염병예방·관리의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인정받아 우수기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감염병 관리 평가지표인 역학조사완성도,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충실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성매개 감염병 관리 등 감염병 관리사업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의령군보건소는 이번 평가에서 법정 감염병 신고 등을 통한 지역사회 감염병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면서 법정 감염병 발생 시 빠른 대응조치와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한 감염병 관리체계를 구축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덕규 의령군보건소장은 “감염병은 올바른 기침예절,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예방사업을 통해 감염병 사전 차단에 힘쓸 것”이라며 “의령군보건소에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감염병예방과 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