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김재종 옥천군수, ‘더 좋은 옥천’ 실현 군정운영 방향 제시

22일 옥천군의회 정례회서 2020년 예산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지속적 신성장 동력 창출로 미래 먹거리 선점 등 주요시책 밝혀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 기자
  • 2019-11-22 09:11
22일 김재종 충북 옥천군수(가운데 단상)가 옥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시정연설하고 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김재종 충북 옥천군수가 22일 제273회 옥천군의회 2차 정례회에서 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다음해 군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김 군수는 이날 시정연설에서 “민선7기‘더 좋은 옥천’ 비전으로 출범한지 1년 5개월 동안 살기 좋은 도시, 미래가 더 기대되는 옥천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특히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건설사업과 충북도립대학교 기숙사 신축사업 등을 연계해 지역의 정주여건을 향상시키고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 사업이 최종 선정돼 79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하는 등 더 좋은 옥천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한 한 해였다”고 올 한 해 성과를 돌아봤다.

김 군수는 2020년도 주요군정 시책으로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창출로 미래 먹거리 선점 ▶ 활기차고 역동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 모두가 만족하는 체감도 높은 군민행복 정책 추진 ▶참여와 소통으로 군민중심 군정운영 기능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전선 지중화 사업, 행복주택 건립사업 및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충청권 광역철도(옥천-대전간) 연장사업, 양수리 사격장 군사시설 이전 사업, 장계관광지 리뉴얼사업, 국립테마과학관 유치, 옥천테크노벨리 조성사업,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 청년창업 소상공인 점포 임차료 지원,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옥천공동체 허브활동 공간 조성사업, 옥천군 복지타운 조성 등을 강조했다.

김 군수는 “내년도 주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예산을 올해보다 16.92% 증가한 5049억원 규모로 편성했다”며 “특히 지역발전을 선도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주민 복지증진 및 정주 인프라 확충을 위해 예산편성에 좀 더 비중을 뒀다”고 밝혔다.


또 김 군수는 “2020년은 민선7기의 반환점으로 미·중 무역 갈등으로 세계경제가 성장 둔화가 예상되지만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할 역점과제를 집중 발굴해 ‘대붕만리(大鵬萬里: 붕새가 하루 9만리를 가듯 밝은 미래를 위한 목표를 확실하게 정하고 기반을 구축하는 데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노력하자는 의미)’의 자세로 ‘더 좋은 옥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