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터뷰] BRAND KOREA 애드인테리어 윤종현 대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태연 기자
  • 송고시간 2019-12-04 08:52
  • 뉴스홈 > 인터뷰
삶이 행복한 공간을 만든다
윤종현

지난 세기를 지나 21세기로 넘어오면서 세상의 많은 게 바뀌었다. 특히 SNS의 등장은 현대사회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SNS가 보편화되면서 인생의 순간순간을 기록할 수 있게 됐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시대’가 된 것이다. 우리 삶의 전반에 걸쳐 디자인이 중요시되고 있다.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집을 비롯한 자신이 몸담는 공간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지만, 집과 같은 넓은 공간을 꾸밀 때는 전문가의 손길로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아무래도 더욱 확실한 방법이다. 애드인테리어(대표 윤종현)가 주목받는 이유다.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향하며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는 애드인테리어 윤종현 대표를 만났다.
 
애드인테리어.

충청북도 청주시 사직동에 자리한 애드인테리어는 청주를 넘어 충청도에서 가장 명망이 높은 주택 전문 종합 인테리어 기업이다. 이곳은 차별화된 시공 기술은 물론 체계적인 1대1 맞춤 시스템을 완비하여 아파트, 주택 리모델링의 절대 강자로 불리고 있다. 애드인테리어는 이를 위해 10명이 넘는 전문 디자이너가 고객과 직접 의견을 교환하는 것을 비롯해 작업의 전 과정에 관여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에 필요한 디자인 콘셉트, 자재선택, 시공 등 여러 작업이 모두 가능해 고객의 편의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애드원퍼니처’라는 자회사를 운영하며 가구를 직접 제작해 작업 단가도 합리적이라는 평이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애드인테리어는 청주에서 가장 많은 주거 공간 인테리어 시공 의뢰를 받고 있으며,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가경동에 카페를 운영하여 인테리어 상담 고객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애드인테리어.

1대1 맞춤 시스템으로 고객 만족도 UP
"서민들이 지금보다 조금 더 나은 공간에서 오랫동안 싫증나지 않는 실내공간을 향유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바로 인테리어라고 생각합니다. 유행타지 않고 싫증이 나지 않으며 오래도록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집을 만드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역할입니다. 이를 위하여 애드인테리어는 상담부터 설계, 시공, 마무리까지 다 아우르고 있습니다. 또한 3D 시안을 만들고 디자인을 뽑아 1대1 맞춤으로 진행하여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

오늘날은 가성비의 시대다. 애드인테리어는 가성비가 좋은 인테리어 업체로 이미 입소문이 났다. 인테리어는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경제적인 면과 실용성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윤종현 대표의 경영철학이 빚어낸 결과다. 이를 위해 이곳은 애드원퍼니처에서  세련된 디자인의 가구 및 소품, 싱크대를 직접 제작해 작업 단가를 낮췄고, 공사 규모와 관계없이 3D 도면 설계 및 시안작업을 거쳐 시공에 착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NS를 적극 활용하여 시공 전 과정을 클라이언트와 공유한다. 즉, 실시간으로 클라이언트와 소통하며 작업현황을 체크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 인테리어를 실현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A/S 전담반을 구성하여 자체 엔지니어를 통해 최대한 신속정확하게 A/S 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드인테리어 윤종현 대표는 향후 A/S 기간도 점차적으로 늘려 확대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와 상생하는 기업

애드인테리어 윤종현 대표는 유행이 지나면 금세 싫증나는 인테리어는 철저하게 지양한다. 그는 최대한 싫증나지 않고 유행 안타는 인테리어를 지향한다.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하되 최대한 절제미를 살리는 것도 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다. 클라이언트가 10년 후에 지금을 회상할 때도 ‘애드인테리어에 의뢰하기를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이 들 수 있게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기업의 목적은 분명 이윤창출입니다. 하지만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는 수익을 창출한 만큼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당한 비용으로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애드인테리어는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드인테리어 직원으로 근무하는 분들도 일을 많이 배우게 되면 결국 창업을 생각합니다. 그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여 제 모든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시민과 함께 하고 상생하는 애드인테리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충북실내디자인산업협회 회장으로 활동 중인 윤종현 대표는 영업, 계약, 시공, 마감 등 인테리어 사업의 전반을 지도하며 후진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충북지역 인테리어 업계의 발전을 견인 중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사랑의 집짓기, 병원 봉사활동 등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 있는 애드인테리어 윤종현 대표의 가치 있는 인생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