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북교육청, 12월 학부모특강..."내 아이 지키는 건강한 소통법"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19-12-09 10:3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0일과 18일, 김도인 작가·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초청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12월에도 내 아이와 건강한 소통을 위한 학부모 특강을 마련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10일, 저녁 7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숨쉬듯 가볍게>의 저자 김도인 작가를 초대해 ‘지혜로운 관계’를 주제로 전북교육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


명상전문가인 김도인 작가는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 듯 명상을 통해 ‘마음근육’을 키우면 스트레스 해소 능력이 향상되어 무거운 일상도 숨 쉬듯 가벼워지고 ‘진짜 나’를 만날 수 있다며 자녀와 건강한 소통을 강조한다.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의 특강도 마련된다.

오는 18일, 오후 2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를 초빙, ‘비행의 최근 실태와 내 아이 잘 지키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경찰 수사단계에서 프로파일링을 활용해 범죄자를 분석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경험한 인간 본성에 대한 이야기와 영화로 보는 인격장애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수정 교수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대법원 양형위원회 전문위원, 대검찰청 성폭력대책위원회 위원, 경찰청 쇄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tvN <어쩌다 어른>, MBC <생방송 오늘 아침>, TV조선 <사건파일24>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으며 <최신 범죄심리학>, <사이코패스는 일상의 그늘에 숨어 지낸다> 외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바 있다.

신청은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