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19년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 기자
  • 송고시간 2019-12-12 13: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청사전경.(사진=포토울산)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기자] 울산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12월 12일 오전 10시 울산 동천컨벤션에서 송철호 시장, 황세영 시의장, 의용소방대원 등 5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를 개최한다.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는 한 해 동안 화재ㆍ구조구급활동 지원, 예방홍보활동, 시민안전 지원활동, 자연재난 복구지원,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 등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 활약상을 담은 홍보영상물 상영, 유공자 시상, 의용소방대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시상식에서 북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매곡지역대가 ‘남성대 최우수 단체’, 북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매곡지역대가 ‘여성대 최우수 단체’, 남부소방서 수난의용소방대가 ‘전문의용소방대 최우수 단체’로 선정되어 각각 울산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송철호 시장은 “의용소방대가 지역방재의 핵심조직으로서 시민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에 무한한 감동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울산을 위해 큰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재난현장에서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활동과 화재예방활동에 관한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법정단체다.

전국적으로 10만여 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울산은 70개 대 1600여 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