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황교안, 또 "다시 광화문 행 죽기를 각오한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송고시간 2019-12-13 11:00
  • 뉴스홈 > 정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좌파세력에게 패배한다는 것은 곧 자유민주주의의 최후를 말한다”며 “우리 국민의 패배고, 자유대한민국의 최후다. 싸울 수밖에 없다. 죽느냐 사느냐 사생결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단식을 했다. 농성을 하고, 장외집회도 할 것"이라며 "죽기를 각오할 수밖에 없는 투쟁. 그것을 멈출 수 없는 현실이 너무나 참담하다"고 밝혔다.

이어 "좌파세력에게 패배한다는 것은 곧 자유민주주의의 최후를 말한다. 우리 국민의 패배이고, 자유 대한민국의 최후"라고 했다.

그는 '4+1' 협의체를 두고 "이 권력의 불나방들을 보라. 자유민주주의의 틈새를 누비고 들어와서 자유민주주의를 뒤덮어 버리려고 하는 잡초 같은 세력"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청와대+4+1', 이 난잡한 세력들과 싸워야 한다. 국회에서도 광장에서도 하나 되어 싸우자"라고 했다. 한국당은 오는 14일 오후 1시에 광화문 집회를 연다.


이어 황 대표는 "14일 오후 1시 광화문으로 모이자"며 "하나되는 힘으로 싸우자"고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