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화 '캐롤(Carol)',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퀴여영화… 케이트 블란쳇-루나 마라 주연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 기자
  • 송고시간 2019-12-13 13:06
  • 뉴스홈 > 영화/공연
캐롤(Carol) 메인 포스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영화 캐롤(Carol)이 오는(13일) 오전 9시 20분부터 채널 CGV서 방영한 가운데 캐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016년 국내 개봉한 '캐롤'은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벨벳 골드마인'으로 유명한 토드 헤인스가 연출을 맡았으며, 케이트 블란쳇이 캐롤 에어드 역을, 루니 마라가 테레즈 역을 맡아 열연했다. 


영화는 두 여성의 사랑을 그린 퀴어 영화라 장르 특성상 투자받기가 굉장히 힘들어 영화화가 좌절될 위기도 있었으며, 케이트 블란쳇이 출연을 결정했을 때도 투자가 힘들었다고 한다.

그러다 토드 헤인즈 감독이 합류하고, 루니 마라까지 캐스팅되면서 겨우겨우 영화화가 이뤄질 수 있었다는 후문이 전해진다.

케롤은 제 68회 칸 영화제서 선공개되어 엄청난 찬사를 받았지만 아쉽게 황금종려상 수상에는 실패했지만, 루니 마라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아쉬움음 달랬다. 


이후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 시상식 등서도 여러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으나, 주요 부문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고 오스카에서는 수상에 실패했다.

국내서는 31만명이 넘는 관객을 모았으며, 박평식 평론가가 8점을 매기고 이동진 평론가는 만점을 준 영화이다.

한편, 루니 마라는 평소 케이트 블란쳇의 엄청난 팬이었기 때문에 테레즈 역을 연기하기가 쉬웠다고 언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