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서삼석 의원, 2년 연속 당 선정‘국감 우수 의원상’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9-12-13 15:1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앞으로도 다양한 문제제기 및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최선 다 할 것”
서삼석 국회의원.(사진제공=서삼석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영암무안신안)은 12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이인영)에서 선정한‘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019년도 국정감사에서 의제 발굴 및 정책 제시 등을 통해 민생과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개혁을 선도하는 역할을 국회의원으로서 훌륭히 수행했다며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지난해 6·13 재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한 서 의원은 지난 2년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어촌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현장 중심의 국정감사를 펼치는 등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앞장섰다.
 
특히 농어촌 위기의 해법으로 농산물최저가격보장제 도입, 방역청 신설, 지자체와 협동조합간 상생형 협치 모델을 제안하여 현장의 충분한 공감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이슈를 주도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주요 농어업 관련 현안 쟁점을 정리한 정책자료집 5권을 발간하기도 했다.
 

서 의원은 “제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에서 큰 상을 수상해 매우 뜻 깊고 영광스럽다”면서, “지난 1년6개월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을 대표해 다양한 문제제기 및 정책대안을 제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