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빅데이터 플랫폼 오픈 기념 무료 세미나 진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 기자
  • 송고시간 2019-12-13 15:55
  • 뉴스홈 > 생활/날씨
-경기지역경제포털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료 세미나 진행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는 12월 16일(월)에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라마다 프라자 수원 토피즈 홈 (신관 2층)에서 ‘경기도 빅데이터 플랫폼 오픈 기념 세미나’를 실시한다.

본 행사는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 IT업계 종사자 외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본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온라인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접수 시 제목을 ‘경기도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교육 신청’으로 내용에는 ‘신청인/연락처/소속’을 표기하여 보내면 된다. 

본 세미나는 경기지역경제포털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세미나로, 참가자들에게 플랫폼 및 지역화폐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진행될 프로그램은 총 3부와 질의 응답 및 자유토론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세미나 주제는 △1부-경기지역경제 포털 소개와 개방 데이터 현황 △2부-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마케팅△3부- 경기지역 화폐 소개다.


3부 종료 후에는 질의 응답 및 자유토론 시간을 진행할 예정으로 참여자는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경기도 빅데이터 플랫폼 오픈 기념 세미나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에 기재된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빅데이터 수집, 처리, 가공 등 실무자 교육을 통한 수요처의 자생적 빅데이터 처리 능력 확보를 목적으로 지난 12일 빅데이터 실무자 교육을, 13일에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