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 베스트맘, “산모 및 신생아 케어 위해 산후도우미 필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 기자
  • 송고시간 2019-12-13 17:42
  • 뉴스홈 > 생활/날씨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 건강 케어는 매우 중요하다. 이때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으면, 향후 건강 상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때문에 정부 및 지자체에서도 산모와 신생아 케어를 위해 산후도우미 바우처 등을 지원하며, 산모의 회복을 돕고 있다.

출산 이후에는 신체 회복과 함께 정서적인 회복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게다가 초산인 산모의 경우 익숙하지 않은 육아로 인해, 육아스트레스가 더해질 수 있어 산모도우미 등을 통해 산후조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베스트맘 대구지사는 대구와 영천, 경산 지역에서 산후도우미를 파견해 산후조리를 돕고 있다. 보건복지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를 파견해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 및 유방관리, 베이비 마사지 등의 전반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모유수유와 산모, 신생아 케어, 청결한 환경, 산모식사 항목에서 산모만족도 A등급을 취득한 전문관리사를 파견하며, 산후관리사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대구 베스트맘 관계자는 “산모와 신생아 모두 케어가 필요하며, 산후도우미의 출장산후조리를 통해 모유수유아 젖몸살 등 산모가 알아야 할 지식과 관리방법 등을 배우고 케어받을 수 있습니다. 베스트맘은 모유수유 권장업체로 체계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전문관리사를 파견하고 있습니다. 또 모유수유 직수를 원하는 산모에게 지사장이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위해 각종 마사지와 케어에 힘쓸 것 입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