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경산지역자활센터, '2019년 자활가족의 날'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 기자
  • 송고시간 2019-12-14 07:3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북경산지역자활센터가 13일 자활센터 3층 강당에서 자활센터 운영위원과 자활사업 참여자, 자활센터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자활가족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경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한호)는 13일 자활센터 3층 강당에서 자활센터 운영위원과 자활사업 참여자, 자활센터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자활가족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가 2019년 한 해 동안의 자활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통해 내년도에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자활 성공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2019년 자활사업 성과보고 및 개회사, 격려사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자활참여자들과 종사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과 노래자랑 순서를 통해 그동안 숨겨왔던 끼를 보여주고 친목을 도모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한호 센터장은 자활사업 성과보고에서 "올해 우리 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정부의 자활 일자리창출 정책에 따라 2018년 대비 참여자 수가 40% 이상 증가되는 등 자활사업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며 "참여자와 직원이 함께 노력해서 거둔 성과에 깊이 감사한다"고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올 한해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자립에 대한 열정으로 전국 단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남다른 노력을 해온 자활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자활 가족이 신나게 일할 수 있는 여건이 되도록 정책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경산지역자활센터는 지난 7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고, 지난 5일에는 최한호 센터장이 자활사업 유공자로 보건복지부 장관상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