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항테크노파크, 2019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 기자
  • 송고시간 2019-12-14 09:5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포스터.(사진제공=포항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오는 19일 포항 필로스 호텔에서 '2019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2019년 추진한 사업성과 발표, 기업표창, 공모전 시상, 우수기업 소개, 투자설명회, 2020년 사업계획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기업, 벤처투자자, 경상북도와 8개 지역자치단체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총 2부와 여러 부대행사로 이뤄지며 1부는 성과보고, 기업 표창,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을 진행한다.

2부는 지원성과 발표, 전문가 초청 특강, 차년도 지원계획 안내, 부대 행사는 투자 및 수출상담회, SW창의인재의 날 교육으로 구성된다.


지역ICT/SW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선발해 경북도지사 표창 포함 총 9개사에 수여한다.

공모전 시상은 우수한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제안한 10명(팀)에게 경선을 통해 경북도지사상 등을 수여한다.

경선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성과 우수사례는 SW융합클러스터사업과 SW융합제품상용화지원사업의 총 4개사에 대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전문가 특강은 KAIST 송세경 박사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지역 ICT/SW산업의 대응전략 공유'를 주제로 강연한다.

부대 행사는 더욱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된다.

먼저 투자 및 수출상담회는 중국 바이어 및 투자사들과 대한민국 수출 컨설턴트들이 참여해 국내기업들이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 행사에는 중국 바이어 및 투자사 5명(사)와 국내 전문 컨설턴트 3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사례 세미나 공공·민간부문에서 발전 전략과 성공사례에 대해 부산광역시 빅데이터 담당관과 민간기업 실무자가 발표한다.

SW창의인재의 날 교육은 지역사회 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SW교육으로 부터 소외되는 청소년과 구성원이 없도록 선제적 저변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이점식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유관기관 협업 네트워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ICT/SW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여러 사업을 통해 2019년 한해 지원기업수 106개사, 지원기업 매출증가액 172억원, 신규창업 17개사, 인력양성 962명, 신규고용 110명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둬 경북SW융합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