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이엘아시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허정운 기자
  • 송고시간 2019-12-14 10:4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주)제이엘아시아가 2019 소비자경영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이엘아시아)

[아시아뉴스통신=허정운 기자] ㈜제이엘아시아 (도로시와. 도로시비치)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인증하는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자 기획된 제도다.

 
㈜제이엘아시아(도로시와. 도로시비치)는 지난 1월 CS센터를 개편한 데 이어 2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며 대내외에 소비자중심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존의 소비자 중심 제도를 더욱 공고히 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힘써왔다.
 
㈜제이엘아시아(도로시와. 도로시비치)의 소비자중심경영 주요 제도 및 노력으로는 △고객 만족 모토의 대내외 표명, △고객의 목소리 VOC (Voice of Customer) 수집의 체계화 및 개선을 위한 콜백 서비스의 시스템화, △1년 365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환원 이벤트 시행, 이 외에도 기존에 실행하고 있던 당일 출고 정책 / 전문 QC제도 / 다양한 1:1 상담 채널 운영 / 비밀배송제 / 선발송제를 비롯하여 최저가110% 보상제 등을 기업의 특화된 시스템으로 구축한 점 등을 꼽을 수 있다.
 
㈜제이엘아시아(도로시와. 도로시비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올바른 추진 및 실행을 위해 전담 인원을 통한 기업의 소비자중심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핵심부서의 임원들이 TFT로 구성되어 활발한 CCM 지원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성과를 창출했음을 인정받았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제이엘아시아(도로시와. 도로시비치)는 동아일보 및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2015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제이엘아시아(도로시와. 도로시비치)의 관계자는 “기업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이 반드시 필요하다. 품질 높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지향하며, 소비자의 만족을 넘어 감동을 추구했던 기업의 노력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 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이 그 끝이 아닌 시작이 될 수 있도록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제이엘아시아 (도로시와. 도로시비치)는 여성 속옷 브랜드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알리며 고객 감사제를 시행한다. 12월 13일부터 31일까지 시행되는 이 행사는 앞으로도 늘 고객을 위한 경영을 하겠다는 기업의 포부를 담았으며, 300만원의 적립금 및 에어팟, 자체 제작 천연속옷세제 DOWASI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