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세종대 유망학과, 창의소프트학부 정시 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송고시간 2019-12-14 10:5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19 세종대학교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자 졸업/학생 작품 전시회.

[아시아뉴스통신=최지혜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의소프트학부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2017년 개설한 세종대 창의소프트학부는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과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으로 나뉜다.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은 1996년 4년제 대학 최초로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개설한 21년 전통의 학과로서, 2017학년부터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창의소프트학부에서 전공학생을 선발한다. 21년 동안 총 650명의 학부 졸업생과 200여 명의 석박사를 배출하여 국내 웹툰산업 및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산업계의 새로운 전문인력 생태계를 부상시키고, 국내 콘텐츠의 차세대 한류를 선도하는 한국 최고의 중심학과로 평가받으며 발전해나가고 있다.
 
본 전공은 예술과 디지털기술이 결합한 융합형 콘텐츠로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이해하고, 실용적인 학문으로서 관련 분야별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체계적인 문화콘텐츠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응용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미디어를 복합적으로 연출하고 운용함으로써 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고, 세계화 시대에 새로운 문화 창달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우수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인별 심화교육 정도에 따라 만화와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련 전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만화 관련 분야는 출판만화, 웹툰, 그래픽노블, 컨셉디자인, 게임 그래픽스, 배경 일러스트레이션, 카툰 일러스트레이션, 동화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디자인 등을 위한 작가 및 웹툰 프로듀서, 웹툰플랫폼 CEO가 될 수 있다.
 
애니메이션 관련 분야는 감독, 프로듀서, 기획, 연출, 애니메이터, 컨셉 아티스트,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프리비주얼 제작, 캐릭터디자인 등과 3D애니메이션, 4D입체영상, 게임 등의 전문영역에 진출한다.
 
시각효과(VFX),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분야의 아티스트 및 테크니컬 디렉터로서의 전문 활동 분야가 기대된다. 영화 및 드라마 시각효과, 모션그래픽스, 디지털 합성 등을 위한 취업도 가능하다. 그리고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콘텐츠 관련 대학원 진학이 필수라고 할 수 있으며, 만화애니메이션 교사, 대학교수, 정부지원 기관 연구원 등이 될 수 있는 길도 열려있다.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은 기초조형교육을 토대로 디지털미디어 트랜드를 분석하고, 강화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여 정보 및 미디어의 변화에 부응하는 창의적 시각 커뮤니케이션/프로덕트디자인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에 주력한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디지털 환경에서의 스마트제품에 적용되는 사용자경험(UX)과 그와 연관된 인터페이스를 함께 탐구한다. 첨단기술기반제품 및 시각미디어의 미래 발전 방향을 예측하고, 디자인을 통해 심미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시각디자인 위주의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은 광고기획사 및 기업체의 광고·홍보 디자이너, 가상현실 및 사물인터넷 기반의 제품 그래픽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그래픽·패키지 디자이너, 편집 디자이너, 디지털 영상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및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등 프리랜스 디자이너로도 활동할 수 있다.
 
공업디자인 위주의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은 제품디자인 및 운송기기디자인을 전공하여 전자 및 IT기기 디자이너, 자동차 및 운송기기 디자이너, 가정용품 디자이너, 스포츠용품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전공간의 융합교육을 통해 UX디자인, 새로운 소셜 서비스 기획 분야의 디자이너로도 진출이 가능하다.
 
대학원에서 디자인분야를 전공하여 기업의 디자인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활약할 수도 있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