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주시, 자동차세 연납에 한해 10% 할인 혜택 지원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20-01-13 15:18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양주시./아시아뉴스통신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1월 자동차세를 연납할 경우 일시 납부한 연세액의 10% 세액 공제 혜택을 주기로 결정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1월 연납 자동차세로 기존에 연납해오던 차량과 지난해 미리 신규 신청한 차량 등 35만213건에 62억여원을 부과‧고지했다.


신규 신청을 원하는 납세자는 1월 중 양주시청 세정과를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16일부터는 지방세 포털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해 직접 신청·납부 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연 세액의 10% 할인 외에도 신용카드사 할부 행사에 따라 무이자 할부도 가능해 세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연납 후 자동차를 폐차하거나 양도했을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도 잔여기간에 대한 자동차세를 환부 받을 수 있고, 다른 시·군으로 전출할 경우에도 연납이 연계된다. 
 

납부는 이달 31일까지 연납고지서를 받아 양주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금융기관, 신용카드, 현금자동입출금기, ARS(☎080-999-3300), 인터넷,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납부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은 절세 혜택과 함께 한 번만 신청해도 다음 해 1월에 자동 고지가돼 편리하다”며 “연납을 신청했더라도 31일까지 납부 하지 않을 경우 연납이 자동 취소되므로 납기 말일까지 꼭 납부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