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설 연휴 비상 청소체계 운영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 기자
  • 2020-01-21 10:30
  •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부산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설을 맞아 시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훈훈하면서도 청결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관리 대책상황실, 기동순찰반, 청소반 등을 편성, 운영을 통해 생활 쓰레기의 빠른 수거와 무단투기행위를 집중 단속하는 비상청소 대책을 마련하였다.

먼저, 연휴기간 중 쓰레기 적체 및 무단투기 행위가 없도록 오는 1월 24일부터 1월 27일까지 4일간을 중점 청소기간으로 정하고, 부산시와 구·군별로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각 구․군에 기동순찰반․청소반 등을 운영, 연휴 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에 대한 신속한 수거와 처리는 물론,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을 위해 도로정체구간 등 쓰레기 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에 청소인력을 투입하여 단속활동도 병행․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에는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각 구·군별로 배출날짜를 지정․운영한다.

아울러, 설에 앞서 1월 22일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시 전역에 걸쳐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오는 1월 28일부터 29일까지는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하여 생활 주변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 연휴, 각 가정에서는 구·군별 쓰레기 수거 일정을 확인하여 배출해 주시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쓰레기 수거함을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