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오늘의 말씀] 세계 어깨동무 장애인 선교단 사무총장 조동천 목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10:16
  • 뉴스홈 > 종교
캄보디아 조동천 선교사.(사진제공=어깨동무 선교단)

내 영혼을 받으소서(롬 1:16)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할 이유는 과연 능력이 되는것은 ‘내 영혼을 받으소서’라는 사형수들의 간증집에 16명을 죽였던 살인마 김대두의 간증이 나옵니다. 그는 어릴 적부터 부모와 사람들에게 버림받으며 자라난 상처 때문에, 그 복수심으로 사람들을 무차별로 죽였습니다. 1974년 사형이 집행 때 그는 고백했습니다.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미 죽어야 할 몸이지만, 하나님께서 저를 불쌍히 여기셔서 주님을 믿고 구원받게 해 주셨으니 감사할 뿐입니다. 여러분과 영영 이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에서 다시 만나고 싶습니다. 목사님, 은혜 많이 받았습니다.” 


한 시대의 살인마 김대두, 철저한 밑바닥 인생이었던 그가 복음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사형 집행에 참석한 목사가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는 성경 구절을 읽자, 김대두는 눈물을 흘리며 ‘아멘’을 외쳤고, 찬송가를 부르며 죽었다고 합니다. 죄인이었던 그가 회개하고, 예수 믿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복음은 능력입니다. 우리의 삶에도 복음의 능력이 넘쳐야 합니다.

로마서 1징 16절 본문 말씀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여기의 ‘능력’은 원어로 ‘뒤나미스’인데 ‘성취할 만한 힘’을 의미합니다. 영어의 ‘dymamit’의 어원이 되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능력이 얼마나 역동적이고 폭발적인 것인지 알게 해 줍니다. 마귀가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방해하는 까닭은 죄로 죽은 자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폭발적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복음이 전파되는 지역에는 항상 역동적인 부흥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복음의 능력은 보혈의 공로를 믿는 자에게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복음은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바울은 이 복음의 능력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여러분도 “나는 이제 지옥 가지 않게 되었다. 사탄의 올무에서 해방되었다. 나는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나는 구원받은 백성, 영원한 생명을 얻은 천국 백성이 되었다”는 사실에 복음을 자랑스럽게 고백해야 합니다. 바울은 복음을 위해 생명조차 아까워하지 않았습니다. 죽음의 위협도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의 능력을 자랑하는 삶을 날마다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