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청주 흥덕고, 인도 Springdales School과 국제교류 통해 ‘글로벌 우정’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15:1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 2013년부터 격년으로 양교 오가며 홈스테이방식 교류 이어와
올핸 흥덕고 학생과 교사 12명이 인도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충북 청주 흥덕고등학교 학생들이 자매결연학교인 인도 Springdales School을 방문해 Arduino Uno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 청주 흥덕고등학교(교장 한경환)가 인도 Springdales School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격년으로 서로의 학교와 가정을 방문하는 홈스테이 방식으로 교류학습을 이어오고 있다.
 
23일 충북도교육청과 흥덕고에 따르면 올해는 흥덕고 학생과 교원 등 12명이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 6박 8일 동안 인도 Springdales School을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흥덕고 학생들은 뉴델리에 위치한 인도 Springdales School에서 인도 학생들과 함께 댄스, Arduino Uno, 미술, 요리, 과학, 생물 수업 등 현지 교육과정 체험을 통한 수업교류와 함께 빈민가 및 양로원 방문을 통해 지역사회연계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힌두교 사원과 간디박물관, 타지마할 견학 등을 통해 인도문화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고 돌아왔다.
 
한경환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학습을 발판으로 양국 간 소통과 이해를 통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인도문화에 대한 체계적이고 올바른 문화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 문제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는 자세를 지닐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