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백광 권영찬 교수 ‘연예인 알콜, 성 중독 다룬 연예 스포츠 상담심리코칭’ 수업 진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21:46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백광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 기자] 최근 방송인으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연예인 1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교양수업과 전공심화 수업으로 ‘연예인 알콜, 성 중독 등을 다룬 연예 스포츠 상담심리코칭’ 수업을 2020년 봄학기에 진행한다.
 
권영찬 교수가 진행하는 ‘연예인들과 스포츠 전문인들의 상담과 심리코칭’에 대한 다양한 상담코칭 접근법과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전하는 ‘연예, 스포츠 심리코칭’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연세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거쳤다. 지난 2015년부터 백광 교수는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예인과 스포츠인, 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상담코칭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가정과 사회, 지역의 문화 등이 한 개인에게 미치는 환경적인 심리사회학 과정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 청예단의 조직문화위원장을 맡으며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고 있으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상담 및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또한 현재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연예인들의 자살 예방 상담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코칭학회에서는 부회장직을 맡으며, 방송 및 기업에서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코칭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전하는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연예 스포츠 심리코칭 수업은 연예인과 스포츠인의 다양한 심리와 코칭수업을 통해서 전문화된 상담사와 코칭전문가를 배출하는데 힘을 쓰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수업에는 ‘연예, 스포츠인의 도박중독’, ‘연예, 스포츠인의 성 중독’, ‘다양한 연예인들의 사건, 사고를 통한 상담코칭 목표설정’, ‘권영찬 교수의 사건, 사고를 통한 상담코칭 목표설정’ 등 연예인 출신 1호 상담심리학 박사로써, 다양한 과정을 수업에서 진행한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연예, 스포츠인이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경제적인 여유도 갖고 있지만 안정되지 않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위험 군에 노출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다 보니 도박중독이나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돼 공황장애나 심리적인 장애에 노출 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개그맨 출신인 백광 교수는 연예인 출신 1호 상담코칭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에도 방송 MC와 고정 게스트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원활히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누구보다 연예인과 스포츠인의 심리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하고 분석하고 있다고 평을 받고 있다.
 
연예 스포츠인들 중 상위 1~3%가 대부분의 수익을 벌어가는 구조와 함께 최근에는 연예인 지망생과 인기 아이돌의 안타까운 소식들이 곳곳에서 들려와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 되고 있으며 너무나 안타깝다고 백광 교수는 이야기한다.
 
백광 교수도 지난 2005년 억울한 일로 법정인 송사에 얽매여 죽음의 문턱에까지 이를 정도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전한다. 그 후에 2007년 방송 세트장이 무너지는 사고로 6개월간을 병원에 누워 있었으며 30억의 잘못된 투자로 인해서 3번의 지옥 구경을 하게 되었다고 과거를 회상한다.
 
그때 재기의 발판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던 힘은 가족의 사랑이었으며 “나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어 가야 한다.”는 자존감이었다고 설명한다. 백광 교수는 연예인 한명의 안타까운 자살이 많은 청소년들의 모방 자살로 이어지고 있기에, 연예인 한명의 자살을 예방 할 수 있다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인적자원을 살릴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최근에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에서 “똑 같은 사고와 위기를 겪고도 회복탄력성에 따라서 달라지는 인생”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긍정심리학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다양한 지역의 자살예방센터에서 ‘힘들어도 꿈꾸고 살고자 하는 희망을 가지세요!’, ‘세상의 중심에는 내가 있다!’, ‘당신이 2019년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삶의 의지를 불태우고 희망을 부르는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