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여주시,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17:25
  •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여주시 이항진 시장이 노인복지시설에 방문하여 인사를 나누는 사진/(사진제공=여주시장)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20일 민족 고유명절 ‘설’을 앞두고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여주예수원’(시설장 최해자)을 방문하여 입소자들과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쌀)을 전달했다.

이날 이항진 시장은 “사회복지현장 최일선에서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시설장 및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고령에 시설 입소자 분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특히 겨울철 안전이나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올 한해도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최해자 시설장은 “설과 같은 큰 명절은 어느 때보다도 이웃들의 따뜻한 정이 필요한 시기인데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가 되었다.”며 “어르신들이 불편하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정성껏 보살피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읍·면·동 별 추천을 통해 선정된 저소득층 1,000가구 불우이웃돕기 성금 지원, 시민들이 기탁한 쌀(10kg) 1000포를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3개소에 전달을 비롯한 설맞이 후원물품을 복지대상자 및 사회복지시설로 배분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