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여주시, 농한기 어르신 프로그램 외부강사 대상 심폐소생술및 만성질환 응급상황 대처방법 교육 추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16:34
  •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여주시 안전관리 및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안내교육을 실시중인 사진/(사진제공=여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 20일(월), 21(화)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활동하는 외부강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및 2020년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외부강사뿐만 아니라 건강보험관리공단, 여주시노인복지관 등 여주 관내에서 활동하는 외부강사들을 대상으로 추진했다.

교육내용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여주시소방서 김용복 소방장님의 진행으로 119 신고요령과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등 실제상황을 재현하여 직접 실습해보기도 했다.

또한 건강증진 담당자의 여주시 건강지표 및 2020년 핵심 추진 사업들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이어지는 시간에는 보건소 간호사 및 건강운동관리사등 전문 인력의 진행으로 고혈압, 당뇨 어르신 만성질환의 이해 및 합병증으로 올 수 있는 응급상태 대처방법, 어르신 운동 효과 및 신체활동 시 주의사항에 대한 강의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백00 강사는 외부강사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심뇌혈관질환 예방법과 응급상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준 여주시보건소에 감사하는 말을 전했으며,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건강증진사업 홍보와 건강지표 향상을 위해 보건소와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외부강사들에 대한 주기적인 안전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하여 보건소 서포터즈로서의 역량강화 기회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