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여주시, 북내면, ‘새해 시민과의 대화’ 개최

-사람이 중심이 되고, 공동체가 회복되는 시민이 행복한 여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16:58
  •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여주시 새해 시민과의 대화 행사를 진행중인 사진/(사진제공=여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북내면(면장 김윤성)은 지난 22일 새해를 맞이하여 북내농협 회의실에서 이항진 여주시장과 북내면민이 함께하는 시민과의 대화 행사를 가졌다.

면민과의 소통을 통해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김규창 경기도의원, 유광국 경기도의원, 김영자 여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4명과 북내면 관내 기관·단체장, 북내면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김윤성 북내면장의 주요 시정정책 및 북내면 주요 사업현황 설명으로 시작했다.

그 뒤 이항진 여주시장의 시정방향 특강을 통해 읍면동 시설 복합화, 역세권 개발 학교시설 복합화, 친수기반형 도시벨트, 푸드플랜, 농민수당 지원 추진 등 여주시가 추구하는 발전 방향에 대해 들을 수 있었고 연이어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당우리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후원물품 전달과 함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중암리 골프장 건설 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현장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오후에는 북내면 장암1리에서 마을회관 소통투어가 함께 진행되어 여주시장이 하룻밤을 마을회관에서 주무시며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