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괴산사랑상품권, 이달 말까지 10% 특별할인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 기자
  • 송고시간 2020-01-24 13:00
  • 뉴스홈 > 산업/경제 > 경제일반
괴산사랑상품권./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지역화폐인 괴산사랑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
 
24일 괴산군에 따르면 특별 할인율이 적용되는 구매한도는 1인당 50만원이다.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특별 할인 판매는 오는 31일까지다.
 
이 기간 중에는 기존 6%에서 4%포인트가 더 높은 1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구매 희망자는 신분증을 들고 NH농협 괴산군지부와 괴산군청출장소, 지역농협 등에 방문해 할인 구매 신청서를 작성하면 즉석에서 살 수 있다.
 

괴산사랑상품권은 괴산지역 전통시장, 음식점, 슈퍼마켓, 주유소 등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 1996년 발행을 시작한 괴산사랑상품권은 지역 소비 진작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이 불어 넣기 위한 지역화폐다.
 
괴산군은 괴산사랑운동의 일환으로 괴산사랑상품권 발행액을 해마다 늘리고 있다.
 
괴산사랑상품권은 ▸1000원권 ▸1만원권 ▸5만원권 등 3종류가 있다.
 
지난해부터는 괴산사랑상품권 구매 시 6% 상시 할인(개인 월 50만원, 법인단체 월 300만원 한도) 혜택도 제공되고 있다.
 
괴산군은 특별 할인 판매 기간에 상품권을 대량으로 구입하거나 물품거래 없이 부정 환전하는 등의 불법 유통 방지를 위해 현장점검과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괴산사랑상품권 이용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