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시, 지역 외식업 살리기 ‘총력’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 기자
  • 송고시간 2020-02-12 09:4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청 (사진제공=울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기자] 울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여파에 따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외식업을 살리기 위해 ‘외식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 적극 추진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시, 구·군 구내 급식소 휴무제 확대 시행, 공공기관 휴무제 시행, 범시민 가족 외식 데이(day) 한 번 더하기, 기업체·단체 등 회식 한 번 더하기, 위생업소 활성화 지원 시책 등 8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울산시는 우선 시청과 구․군청 구내급식소 휴무일을 상반기 내 월 1회 추가 시행하고 연말까지 월 4회로 전면 확대하며, 국가․공공기관은 연말까지 월 2회 이상 구내급식소 휴무일 지정 협조를 요청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여 개인위생 수칙을 특별히 준수하되 일상적인 소비 활동의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나아가 기업체, 기관․단체 등에 외식 한 번 더하기 운동을 전개하여 외식업계의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외식업소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경영안정자금 300억 원, 식품진흥기금 시설개선자금 5억 원을 저리 융자하고, 위생등급제 참여 활성화, 위생업소 경영 개선, 음식특화거리 운영 등 위생업소 육성 지원 과제를 추진한다.


오는 4월 시설 환경 개선, 기술개발 지원, 교육 홍보 등 위생업소의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한 「위생영업 활성화 지원 조례」도 제정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공동체 정신을 발휘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계를 돕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 및 관련 기관·단체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지역에는 식당, 제과점, 커피숍 등 모두 1만 8,927여 곳의 외식업소가 영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