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 서귀포 "쇠소깍오메기식당" 제주에서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갈치조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 기자
  • 송고시간 2020-02-14 18:29
  • 뉴스홈 > 생활/날씨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제주도는 섬이니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해산물 요리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잡으며 내국인과 외국인들까지 많이 찾는 여행지다. 특히,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불빛정원, 에코랜드 등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테마공원들이 즐비해 있어 다양한 코스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처럼 많은 볼거리를 즐기기 전에 '금강산도 식후경이다'라는 말이 있듯 맛집들을 찾아가기 마련인데 갈치조림과 옥돔구이, 해물뚝배기, 성게미역국이 나오는 세트 메뉴를 선보이며 제주 갈치조림 맛집으로 유명한 '쇠소깍오메기식당'이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 서귀포 맛집인 쇠소깍오메기식당은 혼밥을 즐기는 혼밥족들을 위해 간단한 식사류도 제공하고 있으며 세트메뉴는 2인이상 방문했을 시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서귀포도심에서 10분 거리, 쇠소깍에서 5분거리인 만큼 접근성도 좋으며 근처에 서귀포감귤박물관도 있어서 관광지 동선에 걸쳐있는 만큼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기 전에 들려야하는 곳으로 인기가 있다.
 

매일 오전 7시에 가게를 열기 때문에 이른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제주 서귀포 맛집 쇠소깍 오메기식당에서는 싱싱한 갈치를 이용한 조림과 비린맛이 전혀 없는 해물뚝배기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성게미역국은 성게가 한가득 들어가 있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마감은 밤 21시 30분까지며 따로 브레이크타임이 없으니 가게 영업시간 내에만 방문하면 맛있는 갈치조림세트를 맛볼 수 있으니 제대로 된 로컬음식을 맛보고자 한다면 쇠소깍오메기식당으로 방문해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