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인영, "코로나 극복 위해 노력해야...서민경제 활력 되살릴 것"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 기자
  • 송고시간 2020-02-18 22:29
  • 뉴스홈 > 정치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8일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정치권의 노력을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자영업을 위한 세무 지원에 착수했고, 금융지원도 시작했다며, 침체된 서민경제의 활력을 되살려 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 계류돼 있는 검역관련 법안과 지역상권 상생발전법, 어린이 교통안전법 등 민생법안의 신속한 처리를 강조하면서, 야당의 결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탄핵 당한 자유한국당이 옷만 갈아입은 미래통합당과 그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위험성을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민 여러분이 '정치 백신'이 되어 달라"며 "자유한국당이 급조한 미래한국당은 독자적인 당원도, 독립적인 정강과 정책도, 자립적인 사무실도 없는 종이정당이고, 창고정당이며, 위장정당이고 한 마디로 가짜정당"이라고 정면으로 비판했다.
 

이어 "정치기획은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정당정치의 근간을 뒤흔드는 ' 참 나쁜 정치'이며 한국 정치사에 두고두고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방송 인터뷰에서 가짜정당 '미래한국당'이 총선에서 20엇 이상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는데 이것은 참 나쁜 정치선동'"이라고 힐난했다.
 
이 원내대표는 최근 민주당 비판 칼럼을 고발했다 여론의 비판이 일자 고발을 취하한 것과 관련해서는 "더 넓게 포용해야 한다는 국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로서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khh933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