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오늘의 말씀] 하나교회 정영구 목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3-26 12:38
  • 뉴스홈 > 종교
하나교회 정영구 담임목사.(사진제공=하나교회)

그리스도의 믿음

창세기 1장에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 ‘이르시되’ 라고 말씀으로 창조하셨다. 만약 하나님이 자신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해 확신이 없었다면 ‘빛이 있으라’고 말씀하셨는데 빛이 깜박깜박 했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나님의 믿음으로 말씀대로 된 것이다. 


‘내 입에서 말도 헛되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를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사 55:11)

말씀이 나가셔서 그 말씀이 그대로 되어지는 것으로 돌아오기를 기대하고 소망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마가복음 11장 22절, 하나님을 믿으라고 말씀하는데 이 말씀도 원어를 보면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라고 번역할 수 있다. Faith 를 동사로 이해할 것이냐, 명사로 이해할 것이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데 여기서는 명사로 되어 있다. 하나님의 믿음이라고 하면 좀 어색하다고 생각해서 하나님의 미쁘심이나 신실하심으로 번역을 한다. 하나님의 믿음은 말씀대로 이루어지는 믿음이다. 구약, 신약은 모두 언약과 관련되어 있다. 약속의 말씀대로 되어지게 하는 하나님의 미쁘심, 하나님의 신실하심이 하나님의 믿음이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의 죽으심이라’(빌 2:5~8)

그리고 그리스도의 믿음은 낮아지고 낮아지는 믿음이다. 낮아지고 낮아져서 말씀에 순종하셨다. 순종하심으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살아나신 부활의 믿음이다. 또한 우리로 부활하게 하시고 살리시며 영원히 하나님의 통치를 누리고 살게 하신다.

복종하고 순종할 수 있는 마음의 태도는 온유함과 겸손함이다. 그분은 예수라는 이름의 뜻처럼 자신의 백성을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의 길, 죽음의 길을 복종하고 순종하는 믿음으로 걸어가셨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약속대로 부활이라는 하나님의 영광을 누리게 하시고 하나님나라의 주인으로 삼으셨다.   

갈라디아서 강해설교 6.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
갈 2:11~21, 출 12:1~14

God bless u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