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명수 후보, '아산 4차산업 거점도시 육성'...10대 공약 발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 기자
  • 송고시간 2020-03-26 16:52
  • 뉴스홈 > 정치
 26일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 갑 후보가 21대 총선 10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이명수후보 캠프)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 갑 후보는 26일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공약발표를 통해 "아산을 4차산업 거점도시로 육성할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10대 공약으로▲아산 4차산업 거점도시 육성 ▲천안∼아산∼당진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서해선 고속전철 조기 완공,아산 서부권 외곽순환도 건설 추진 ▲재활병원 조기 건립,국립경찰병원.종합병원 아산 설립 ▲풍기전철역과 모종중학교(가칭) 조기 신설 ▲온양원도심과 중심상권 활성화 ▲어린이 돌봄교실 확대.어린이집·유치원 지원 ▲이순신장군 테마파크,이순신장군 체험관·교육관 등 문화 관련 사업 강화 ▲신용화동 청년의거리,온양온천 청년아지트거리 조성 ▲아산시적십자봉사관, 새마을회관, 자원봉사관 등 건립 ▲자영업자.중소상공인 등에 대한 긴급경제지원 후속조치 등을 약속했다.

그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3D프린팅, 자율자율주행차 등 4차산업 관련 집적시설 및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드론체험관을 만들어 드론동호회 및 청소년들의 쉼터가 되도록 하겠다"며"순천향대 스타트업 시너지밸리 등 청년창업타운 육성도 4차산업혁명과 관련이 있는 만큼 성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경찰타운이 아산에 형성되어 있지만 아산시민들의 편의와 별개의 시설들이 전부"라며"아산에 국립경찰병원이 입주되면 아산시민들의 오랜 숙원인 접근성 좋은 양질의 대형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온양행궁 복원은 온양원도심·중심상권 활성화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만큼 반드시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이어령 테마파크, 강신항 도서관, 전통예절 교육관및 다도·차문화 체험관, 신창 남성지구 문화복합센터 건립을 아산시와 함께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청년광장, 청년의 탑, 청년공원 등 청년들의 자유로운 꿈과 이상이 발휘될 수 있는 아지트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움츠려 있는 청년들의 기와 함께 아산의 미래도 같이 살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hdms95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