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유망 창업기업... 해외시장 판로 열어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 기자
  • 송고시간 2020-04-02 09:2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지원사업(B.Global) 오는 17일까지 모집
부산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해외시장 판로를 연다.

2일,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지원사업(B.Global)의 참가기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지원사업은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검증,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익스플로우 유럽(Explore Europe) 2020 등 3개의 세부사업 통합으로 공모한다.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검증 지원사업과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지원사업은 20개의 창업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컨퍼런스, 프로그램 등의 개별참가를 최대 2회까지 지원한다.


또한, 행사참가 티켓, 개별부스 임차비, 항공료(1인) 등의 지원을 받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20개의 창업기업이 8개국으로 진출해 95건의 현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에서 6건의 수상실적을 달성했다. 

오거돈 시장이 지난해 8월 유럽순방에 따른 후속사업으로 ‘Explore Europe 2020’은 기술창업 분야 5개사를 선발해 유럽시장으로 진출시키는 집중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기업은 먼저 1주일간 프랑스 파리 및 핀란드 헬싱키의 창업지원기관, 글로벌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등을 방문해 해외시장 검증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그중 2개사 정도는 프랑스 현지 엑셀러레이터인 크리에이티브밸리(Creative Valley)가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해 3주 동안 세계적인 스타트업 허브 시설인 ‘Station F’의 사무공간 이용, 워크숍, 멘토링, 비즈매칭 등에 참여하며, 항공료와 숙박비(일부) 등 제반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모든 세부사업에는 공통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영문 기업투자홍보(IR) 발표자료 제작, 스크립트 및 보고서 작성과 같은 필요한 기본 스킬과 전략적인 해외시장 진출 방안 등을 포함하고 있다.

자세한 지원사항 및 모집공고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유망 창업기업이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아시아, 미주, 유럽 등 진출을 희망하는 권역의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에 참가해 해외시장 현장감각을 높일 수 있다”면서 “창업 아이템의 현지화, 파트너십 구축, 투자유치 등의 기회를 발판삼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asianews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