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동물농장' 부적절한 자막 사과, 무슨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 기자
  • 송고시간 2020-04-06 07:28
  • 뉴스홈 > 연예/문화
동물농장 자막 사과 (사진=동물농장 방송 캡처)

SBS 'TV 동물농장'(이하 '동물농장')이 부적절한 자막과 관련해 사과했다. 

'동물농장' 제작진은 지난 5일 공식 홈페이지에 이날 방송에 등장한 코로나19 관련 자막에 대한 사과 글을 게재했다.


제작진은 "오늘자 방송에 '코로나 19' 관련 '부적절하며 올바르지 못한 자막'이 삽입됐다"며 "제작진의 명백한 잘못으로 시청자 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인터넷이나 IPTV 등 다시보기 서비스에서는 삭제 조치를 취하고 금일(5일) 늦은 오후 이후부터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자막논란은 이날 방송된 '동물농장' 장면에서 강아지들이 몰려와 사료를 먹는 모습과 함께 'COVID19, 마치 유러피안들 사재기하듯'이라는 자막에서 불거졌다. 자막을 본 시청자들은 '인종차별'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TV 동물농장’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TV 동물농장] 담당 연출자 입니다.

많은 분들이 게시판을 통해 지적해 주신 바와 같이, 오늘자(2020. 4. 5) 963회 방송에 ‘코로나 19’ 관련 ‘부적절하며 올바르지 못한 자막’이 삽입된 바 있습니다.

제작진의 명백한 잘못으로, 시청자 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인터넷이나 IPTV 등 다시보기 서비스에서는 삭제 조치를 취하고 금일(4/5) 늦은 오후 이후(약 4, 5시 경)부터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자막 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 전반을 보다 꼼꼼하고 세심히 살피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