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DGB금융그룹 임원진 4개월간 급여 20~40% 반납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0-04-06 13:15
  • 뉴스홈 >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본점.(사진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금융지주 및 DGB대구은행(회장 겸 은행장 김태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과 함께 고통을 나누고자 김태오 회장을 포함한 지주 및 은행의 경영진, 금융계열사의 CEO들이 임금을 일부 반납한다고 6일 밝혔다.

김태오 회장 겸 은행장은 4월부터 7월까지 월 급여의 40%를 반납하며, 금융계열사(증권, 생명, 캐피탈, 자산운용)의 CEO들은 같은 기간 월 급여의 30%를, DGB금융지주 및 DGB대구은행의 임원 역시 월 급여의 20%를 반납하게 된다.


DGB금융그룹의 임원진들이 지역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마음을 담아 반납된 급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포함한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이 국내 경제 상황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향후 어떤 영향이 어디까지 언제까지 계속될지 가늠하기 어려운 가운데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DGB금융그룹 경영진의 급여 반납으로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면서 신속한 금융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