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천시, 2020년 '포천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신청 접수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상현 기자
  • 송고시간 2020-04-07 11: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포천시청 전경 [사진=포천시]

[아시아뉴스통신=양상현 기자] 경기 포천시는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4일 간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2020년 포천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포천 맛앤멋 음식점' 은 포천을 대표할 수 있는 맛과 멋이 있는 음식점을 발굴해 소비자 신뢰도 향상 및 포천시 외식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012년부터 시행해온 인증제도로, 현재 포천시는 관내 55개의 일반음식점을 ‘맛앤멋 음식점’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신규지정 신청 업소는 맛과 메뉴, 영업환경, 좋은식단 이행실태, 위생관리 4가지 부문총 21개 항목에 대해 평가받게 되며, 가점을 포함해 85점 이상을 획득하게 되면 ‘포천 맛앤멋 음식점’으로 지정된다.
 
2020년 새로운 자격 기준은 위생수준 확보를 위해 포천시 관내 우수음식점으로 한정되며, 이는 관내 일반음식점의 자율적 위생관리를 강화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신청 업소는 4월 중 1차 서류 심사, 5월 중 2차 현장 심사를 받게 되며, 지정 결과는 6월 중 각 업소에 개별 통보된다. 


지정된 음식점은 현판, 지정서, 음식문화개선 물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관내 우수음식점으로서 포천시청 홈페이지 및 홍보책자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홍보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포천시청 식품안전과로 방문 신청 또는 팩스, 이메일,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포천시민 뿐만 아니라 포천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맛있고 멋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맛앤멋 음식점’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중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우수음식점 인증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unitachi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