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글로벌 친환경성 인정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 기자
  • 송고시간 2020-04-07 15:2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글로벌 업계 최초 유럽 섬유제품 품질인증 1등급 획득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가 벽면에 적용된 거실 공간 모습.(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필름 제품이 글로벌 인테리어필름 업계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LG하우시스는 7일 ‘LG Z:IN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 – 주거용 단색 제품’이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가 사람의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무해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인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받았다고 밝혔다.

 
‘베니프(BENIF)’는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있어 시공이 간편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갖춰 주거공간의 가구 및 도어 표면은 물론 호텔·병원·백화점 등 상업 공간의 벽면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표면 마감재다.
 
이번에 ‘베니프(BENIF) - 주거용 단색 제품’이 획득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친환경성을 갖춘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그동안 침구, 완구, 벽지 등의 다양한 제품이 1등급을 받아왔으나 인테리어필름이 1등급을 획득한 것은 LG하우시스의 ‘베니프(BENIF) – 주거용 단색 제품’이 처음이다.
 

‘베니프(BENIF) - 주거용 단색 제품’은 기존의 유성 점착제를 친환경 수성 점착제로 교체해 중금속·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등의 유해물질을 최소화하고 유해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아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의 총 200종 이상의 까다로운 유해물질 검사를 통과해 1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향후  ‘베니프(BENIF) - 주거용 단색 제품’ 외에도 우드, 스톤, 마블 등 패턴이 적용된 제품의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획득을 계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준이 엄격하고 수요가 높은 유럽 및 북미 시장으로 공급을 늘려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