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제군, '명품 산채 꾸러미 상품' 온라인·오프라인 대상으로 본격 판매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 기자
  • 송고시간 2020-04-07 16:5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제군 명품 산채 꾸러미 상품 판매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인제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박다솜 기자] 강원 인제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함에 따라 ‘명품 산채 꾸러미 상품’을 구성,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산채 꾸러미 상품은 산마늘, 곰취, 아스파라거스 3종 꾸러미 상품으로 지역 주민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를 상대로 현재 예약주문을 받고 있으며 꾸러미 상품세트는 15,000원에 판매된다.


이와 함께 군과 협력사업으로 지역 농협에서도 농가에서 재배한 양질의 산채를 공동선별을 통해 꾸러미로 역어 수도권 대형 마트로 본격 판매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산채와 함께 절임 간장소스를 함께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산채를 주로 가정에서 드시는 경우 장기간 저장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제군 관계자는 “물 맑고 질 놓은 토양에서 재배한 제철 산채를 온라인 주문을 통해 집에서 봄 향기를 만끽하며 즐길 수 있다”며 “인제군은 산채 공동선별비 지원은 물론 농가 직거래 시 택배비의 50%를 지원하고 있어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 농특산물 쇼핑몰인 인제장터에서는 지역에서 생산 및 재배되는 품질 좋은 다양한 농·특산품을 택배비 부담 없이 구매 할 수 있다.

g1as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