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오늘의 말씀] 명성선교회 Simeon Lee 순회선교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4-07 17:12
  • 뉴스홈 >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순회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6:5.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וַיַּ֣רְא יְהוָ֔ה כִּ֥י רַבָּ֛ה רָעַ֥ת הָאָדָ֖ם בָּאָ֑רֶץ וְכָל־יֵ֙צֶר֙ מַחְשְׁבֹ֣ת לִבֹּ֔ו רַ֥ק רַ֖ע כָּל־הַיֹּֽום׃

여호와께서 그 사람의 악이 그 땅에 많고 그의 마음에 생각하는 모든 의지가 온종일 악하기만 한 것을 보셨다. 
 
6.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וַיִּנָּ֣חֶם יְהוָ֔ה כִּֽי־עָשָׂ֥ה אֶת־הָֽאָדָ֖ם בָּאָ֑רֶץ וַיִּתְעַצֵּ֖ב אֶל־לִבֹּֽו׃
그래서 여호와께서 그 땅에 그 사람을 만드신 것을 후회하시며 그의 마음으로 슬퍼하셨다. 
 
불신결혼으로 하나님의 영(성령)이 사람들에게서 떠난 결과 그들이 죄를 짓고 그들의 생각이 항상 악하게 되었다

우리에게서 성령이 떠나가면 죄를 짓고 항상 악한 생각을 하게 된다.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시51:11) 
 
주님, 저를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고 매일 아침마다 성령의 신선한 기름을 부어 주옵소서 ! 
 
7.  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
וַיֹּ֣אמֶר יְהוָ֗ה אֶמְחֶ֨ה אֶת־הָאָדָ֤ם אֲשֶׁר־בָּרָ֙אתִי֙ מֵעַל֙ פְּנֵ֣י הָֽאֲדָמָ֔ה מֵֽאָדָם֙ עַד־בְּהֵמָ֔ה עַד־רֶ֖מֶשׂ וְעַד־עֹ֣וף הַשָּׁמָ֑יִם כִּ֥י נִחַ֖מְתִּי כִּ֥י עֲשִׂיתִֽם׃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그 지면 위에 창조한 그 사람을 쓸어버리리니 사람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그 하늘에 나는 것까지 쓸어버릴 것이다. 이는 내가 그들을 만든 것을 후회하기 때문이다. 
 
사람이 죄악으로 가득하고 악하게 되자 하나님께서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하시고 내가 그들을 멸하겠다고 하셨다. 
 
성령님이 우리에게서 떠나면 파멸이 우리를 기다린다.
성령님을 모시고 사느냐 성령님을 떠나가시게 하느냐는 나의 몫(자유의지)이다.
내가 어떤 길(생활)을 선택하느냐에 달려있다. 
 
주님, 항상 성령님을 내 안에 모시고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8.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וְנֹ֕חַ מָ֥צָא חֵ֖ן בְּעֵינֵ֥י יְהוָֽה׃
그러나 노아흐는 여호와의 눈에 들었다. 
 
9.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אֵ֚לֶּה תֹּולְדֹ֣ת נֹ֔חַ נֹ֗חַ אִ֥ישׁ צַדִּ֛יק תָּמִ֥ים הָיָ֖ה בְּדֹֽרֹתָ֑יו אֶת־הָֽאֱלֹהִ֖ים הִֽתְהַלֶּךְ־נֹֽחַ׃
노아흐의 계보는 이러하다. 노아흐는 의로운 사람이고 그의 세대에서 순전하였다. 그 하나님과 함께 노아흐는 걸어갔다. 
 
온 세상이 죄악으로 가득할 때 노아흐만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선택된 분이다.
노아흐는 무엇 때문에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가 되었나 ? 
 
1) 성경은 우리에게 노아흐는 의로운 자라고 증언한다.
의로운 이라고 번역된 히브리어는 짜디크(צַדִּ֛יק)인데 의로운, 올바른, 공정한, 공의로운 을 의미한다. 
 
의로운 사람은 대인 관계에 있어서 하나님의 명령을 준행함으로써 공동체의 평화와 번영을 유지하기 위해 힘쓴다. 궁극적 의미에서 의로운 사람이란 하나님을 섬기는 자이다(말3:18) 
 
특히 의인은 욥처럼 가난한 자와 고아를 건져내며 길가는 장님을 도와주고 연약한 자를 지원하며 빈궁한 자의 아비(부양자)가 되어 준다(욥29:12~15) 
 
주님,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의 명령을 준행하는 의로운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2) 성경은 우리에게 노아흐는 완전한 자라고 증언한다.
완전한 이라고 번역된 히브리어는 타밈(תָּמִ֥ים)인데 완전한(complete), 흠 없는, 온전한(whole), 건전한(sound)을 의미한다. 
 
타밈(תָּמִ֥ים)은 인간이 도달해야 할 하나님의 표준을 나타낸다(신18:13, 신32:4, 삿9:16 등)
아브라함은 완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창17:1) 
 
NASB성경에는 당대에 완전한 자를 blameless in his time(당세에 비난할 여지 없는)이라고 번역하고 있다.
완전한 자는 세상으로부터도 비난을 받지 않는 자가 완전한 자이다. 
 
주님, 세상의 기준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기준에 완전한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