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면역의 결정체인 녹용으로 100세 건강을 설계한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남수 기자
  • 송고시간 2020-05-06 14:32
  • 뉴스홈 > 인터뷰
유풍열 건강 _ 유풍열 대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창궐로 인하여 면역력의 중요성이 한층 강조되는 시기다. 면역력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병원성 미생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방어능력이다. 면역력이 강하면 설령 병원균에 노출이 되더라도 그 영향을 덜 받을 수 있어서 건강한 인생을 위해서는 면역력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렇다면 면역력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충분한 수면은 기본이고 음주 및 흡연을 하지 않는 건강한 생활습관은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유풍열 건강(대표 유풍열)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60일 정도 자란 최상의 녹용과 인삼을 함께 달인 국내산 100% 녹용으로 전 국민의 건강한 인생을 견인 중인 유풍열 건강 유풍열 대표를 만났다.
 
유풍열 건강 _유풍열 대표

충청남도 금산군에 위치한 유풍열 건강은 남다른 방법으로 사슴을 키운다. 이곳의 사슴은 한눈에 봐도 아주 튼튼해 보였다. 유풍열 대표에게 물어보니 그 비결이 있었다. 유풍열 건강의 사슴은 인삼을 먹고 자란다는 것이었다. 건초, 목초, 사과, 옥수수 등 10여 가지를 넣은 사료를 먹는 동시에 특식으로 인삼을 먹는다고 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삼의 고장인 금산에서 키우는 사슴답게 인삼을 먹이며 사육하고 있다고 유풍열 대표는 밝혔다. 이렇듯 유풍열 대표는 러시아 엘크 사슴의 생녹용을 직접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에 들여와 사육하고 있으며, 13가지 한약재와 인삼을 함께 달여 주문 당일 배송해 수많은 단골손님을 확보하고 있다. 이곳의 녹용은 위생적이고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에 담겨 배송되고 있으며, 자가품질검사 및 영양분석검사를 통과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오직 생녹용만 고집한다
“인삼 먹고 자란 사슴 들어보셨나요? 유풍열 건강은 생녹용으로 원액을 만들기 위하여 러시아 엘크 사슴을 들여와 직접 사육하고 있습니다. 녹용, 식용달팽이, 노루궁뎅이 버섯 등을 13가지 한약재와 함께 정성스레 달인 후 금산의 명물인 인삼을 추가하여 2시간을 더 달입니다. 몸에 좋기로 유명한 녹용과 인삼이 함께 했다면 과연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유풍열건강은 이를 고객 여러분들이 드시기 좋게 친환경 소재로 포장한 후 배송하고 있습니다.”
 
유풍열 건강 

유풍열 대표는 3월 중순부터 60일 동안 인삼 먹고 키운 사슴 녹용을 직접 사육하고 있다. 사슴의 뿔은 60일이 지나면 완전히 성숙한 뿔이 되는데, 녹용은 이때 자르는 게 최상 등급이라고 유풍열 대표는 강조했다. 이에 유풍열 대표는 골밀도가 우수하고 영양분이 가장 풍부한 최상의 상태일 때 녹용을 수확하고 있으며, 이를 분골, 상대, 중대, 하대 등으로 나누고 식용달팽이 등 천연재료를 선별하는 작업에 돌입한다. 이후 생녹용과 13가지 한약재를 24시간 정성스레 달인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다. “달여진 녹용과 인삼으로 만든 홍삼을 섞어줘야 비로소 저희의 제품이 완성됩니다. 혈액을 보충하는 녹용과 체액을 보충하는 홍삼을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녹용과 홍삼을 넣어 2시간을 더 달인 후 포장하여 고객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만들어지는 유풍열 건강의 제품은 입소문을 타고 날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현재 하루 30박스, 한 달 900박스가 판매 중인데, 주문량이 갈수록 늘어 제2공장 신축을 진행 중이다. 제2공장이 신축되면 늘어나는 고객의 주문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조건이 될 것이라고 유풍열 대표는 자신 있게 말했다. 아울러 제2공장 시대 개막과 함께 더욱 양질의 제품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강하다는 한마디가 가장 큰 행복
면역력 강화의 결정체인 녹용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에 언급돼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 하늘로 솟구치는 형태의 녹용은 중력을 거스르고 자라나는 생장 에너지를 함축하고 있고, 1년 동안 비축한 영양분이 새로 녹용이 자라나는 시기에 전부 뿔 쪽으로 향한다고 알려져 있다. 녹용의 주요 성분은 여러 가지 유리 아미노산과 다당류, 글리코사미노글리칸, 히알루론산, 케라틴, 시알산, 콜레스테롤, 지방산, 인지질, 무기질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건강한 생활과 활력이 필요한 노인부터 체력 보강이 필요한 중년,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 및 청소년, 아이의 면역력을 키우고 싶은 부모 등에 이르기까지 녹용의 활용 폭은 무궁무진하다.

“녹용은 역사적으로나 한방학적으로 이미 그 효능을 인정받았습니다. 녹용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 모토가 ‘100세 건강을 설계하자’입니다. 100세 시대가 개막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100세 인생을 살 수는 없습니다. 젊어서부터 건강관리를 한 사람에게만 100세 인생은 찾아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이 100세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녹용을 비롯한 양질의 건강식품 연구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유풍열 건강 유풍열 대표는 자신이 달인 녹용을 먹고 건강해졌다고 이야기해주는 고객의 한마디가 더없는 행복이라고 말한다. 앞으로도 이윤 창출만이 목적이 아닌 우리 녹용의 우수성을 널리 보급하여 고객들이 믿고 이용하는 유풍열 건강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아시아뉴스통신=김남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