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시, 자동차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간담회’ 열려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 기자
  • 송고시간 2020-05-18 08:3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총 16명 산업부장관 및 울산시장 표창, 기업 애로사항 청취
울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울산시는 18일 오후 4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제14회 울산자동차의 날’을 기념해 ‘자동차산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 자동차의 날은 자동차 수출누계 1000만 대를 돌파한 ‘1999년 5월 12일’을 기념해 2007년부터 매년 기념식을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소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총 4명으로 자동차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현대자동차 김경태 상무, ㈜서연이화 김근식 대표, ㈜나재 박경수 이사, 자일대우상용차㈜ 장지열 이사가 받는다.

또한 울산시장 표창은 총 12명으로 고려기술㈜ 강대현 대표, 서안오토모티브㈜ 김기영 이사, 울산과학기술원 김남훈 교수, ㈜대미 김하수 대표, ㈜현대자동차 김한조 기술선임, 전진산업㈜ 송인철 대표, 부국산업(주) 오중석 상무, ㈜동남기계 이창세 차장, ㈜금영이티에스 최영미 대표 등이 수상한다. 

시상식에 이어 조원경 경제부시장 주재로 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가 열린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관련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기업 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지원하고, 어렵고 힘들 때지만 미래차 산업을 더욱 강력히 육성해 지금의 위기가 기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sianews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