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장석웅 전남교육감, 등교수업 이틀째 고3교실 격려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0-05-21 19:4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영암고 방문 방역상황 등 점검 … “입시 준비에 최선” 당부
21일 장석웅 교육감이 등교 이틀째를 맞아 영암고등학교를 방문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21일 등교수업 이틀째를 맞은 전남 고3교실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입시준비에 여념이 없는 학생과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오후 영암고등학교(교장 김영식)를 찾아 고3 학생들의 등교수업 이틀째 진행 및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장 교육감은 이날 김영식 교장으로부터 영암고 3학년 78명의 등교 상황과 학생 밀집도 및 접촉을 최소화 대책, 교육과정 운영방안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학생 안전과 입시지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전국연합학력평가에 응시한 고3 학생들에게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변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남은 기간 입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교사들에게는 “우리 전남은 공교육 비중이 어느 지역보다 높은 만큼 개학연기, 온라인개학에 따른 학습결손을 보완하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저도 우리 전남 아이들이 입시에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 시·도교육감협의회 차원에서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해야 하고, 학생 방역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상황에서 선생님들의 노고가 너무 크다”면서 “이처럼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의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