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정읍시, 외식업 경영 컨설팅 신청하세요!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 기자
  • 송고시간 2020-05-22 11:4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내달 3일까지 신청…전문가 컨설팅으로 외식사업 경쟁력 강화
전북 정읍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정읍시가 지역 내 외식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관련해 시는 내달 3일까지 ‘외식업소 경영 컨설팅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외식업소 경영 컨설팅사업’은 경기침체와 영업 부진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주의 자긍심을 높여 지역 내 음식 문화와 더불어 관광 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4인 이하 소규모 외식업소(일반음식점)를 대상으로 올해 5개소를 선정해 현장 중심 맞춤형 경영개선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음식 맛과 메뉴 편성, 홍보마케팅, 실내인테리어, 청결상태, 경영마인드 등 업소 전반에 대한 진단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등 업소별 맞춤형 경영개선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소는 내달 3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정읍시보건소 보건위생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정읍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 서식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내달 3일까지 접수된 신청업소에 대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평가(9개 분야)를 거쳐 ‘위생업소지원 심의위원회’를 통해 5개 업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이어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내달부터 10월까지 조리, 마케팅, 인테리어, 고객서비스 등 컨설팅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외식업소에 대한 경영전문가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음식점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영업주 경영능력을 향상하겠다”며 “우리 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