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해시-서울특별시, 우호교류협약 체결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 기자
  • 송고시간 2020-05-23 14: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2일 허성곤 김해시장(오른쪽)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우호교류협약 체결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22일 서울특별시와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체계 조성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은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의 시대로 나아가기로 약속했다.


특히 두 도시는 협약에 따라 ▶복지분야 민∙관 상호협력체계 구축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 ▶청소년 역사∙문화 프로그램 운영 ▶공연∙예술단, 박물관 등 문화분야 교류 ▶‘서울 혁신로드’를 통한 우수 정책 공유∙자문 등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김해시는 서울특별시와 원활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두 자치단체 공무원이 참여한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업별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박원순 시장은 “김해시와 우호 협력을 통해 지방과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김해시와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김해의 역사∙문화를 서울 시민들에게 소개해 김해시가 지방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허성곤 시장은 “글로벌 도시인 서울특별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년정책과 도시재생 등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우리 시의 농∙특산물 수도권 판로 개척과 가야문화축제 등 문화관광자원과 지역을 홍보해 김해시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화답했다.

jppnkim508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