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인이 사랑하는 태국음식의 향연, 태국관광청 '아러이 짱' 프로모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20-05-23 15:33
  • 뉴스홈 > 연예/문화
한국인이 사랑하는 태국요리를 선정한 '아러이 짱' 메뉴들./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해외여행길이 막힌 유례없는 시기에 여행이 고픈 한국인들을 위해 태국관광청이 태국의 맛을 느껴볼 수 있도록 전국의 태국 레스토랑과 손잡고 아러이 짱(Aroi Jun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24개 태국 레스토랑에서 5종의 아러이 짱 메뉴 중 2가지 이상 주문시 디저트 또는 음료 1잔 무료 제공, 아러이 짱 메뉴 1가지 이상 포함 10만원 이상 주문시 디저트와 음료 2잔 무료 제공, 아러이 짱 메뉴 1가지 이상 포함 15만원 이상 주문시 디저트와 음료 2잔 무료 제공 및 50명 추첨해 5만원권 식사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영수증 사진을 태국관광청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김수진 태국관광청 홍보부장./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김수진 태국관광청 홍보부장은 "아러이 짱은 '정말 맛있다'라는 의미의 태국어로서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태국 음식 5가지를 직접 조사, 선정해 이번 프로모션의 아러이 짱 메뉴를 구성했다"라며 "전국의 24개 태국 레스토랑과 협업해 대대적으로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의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인들이 선정한 아러이 짱 메뉴 1위는 뿌팟퐁커리(게 카레 볶음), 2위 팟타이 꿍(새우 팟타이 쌀국수 볶음), 3위 똠얌꿍, 4위 쏨땀(파파야 샐러드), 5위 카우팟 꿍(새우볶음밥) 등이다.


 
강윤지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관실 무역관./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강윤지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관실 무역관은 "전세계의 수많은 태국 레스토랑 중 태국 정부가 제대로 된 정통 태국요리를 선보이는 곳들을 엄선한 타이 셀렉트는 한국에서 25곳이 인증을 받았다"라며 "이중 24곳이 이번 아러이 짱 프로모션에 동참한다"라고 소개했다.

 
지라니 푼나욤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장./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지라니 푼나욤(Jiranee Poonnayom)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장은 "현재 태국 여행을 떠날 수는 없지만 한국에서 태국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오는 가을시즌경 태국 여행길이 재개되기를 기대한다. 태국에서도 타이항공이 완전 민영화되는 등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아러이 짱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레스토랑은 ▶어메이징 농카이 ▶어메이징 타이 ▶바나나 테이블 ▶골든 타이 ▶살라타이 분당 ▶시암 ▶타이 가든, 명동성당 ▶타이 가든, 명동 ▶왕타이 ▶디 안다만 ▶알로이 타이 ▶부다스 벨리 ▶아로이타이 수원 ▶얌미타이 ▶바나나리프 ▶콘타이 여의도 IFC 몰 ▶콘타이 서울로 점 ▶콘타이 부산 ▶콘타이 가산 마리오점 ▶콘타이 잠실점 ▶콘타이 죽전점 ▶콘타이 고양점 ▶콘타이 대구점 ▶콘타이 김해점 등 24곳이다.

또한 태국관광청은 아러이 짱 프로모션 홍보를 위해 치킨과 커피를 경품으로 한 아러이 짱 프로모션 소문내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테국관광청 페이스북 Think of Thailand 이벤트 3탄 페이지를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올린 뒤 홍보하면 된다.

한편, 글로벌방송기업 TRA Media(티알에이미디어)의 아시아 드라마 전문 채널 TV Asia Plus를 통해 국내 최초로 방영되고 있는 '콤파엑-잊혀진 무술'과 오는 6월과 8월에 편성예정인 '비밀의 침대' 및 '나키'의시청자 이벤트를 통해 각 드라마별로 30매의 타이 셀렉트 레스토랑 5만원권 식사 바우처를 지원할 예정이다.



travel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