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Business Bible Belt 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 '거룩한 공동체의 질서 원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5-23 17:39
  • 뉴스홈 > 종교
BBB(Business Bible Belt,직장인성경공부선교회)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 거룩한 공동체의 질서 원리 >
- 신명기 21:15~23


"그 시체를 나무 위에 밤새도록 두지 말고 그 날에 장사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시는 땅을 더럽히지 말라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를 받았음이니라"(신명기 21:23, 개역개정)

1. 하나님의 언약 백성인 이스라엘 공동체가 거룩을 유지하기 위한 질서 원리에 대해서 오늘 본문은 다음과 같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첫째, 장자는 그 엄마가 누구이든 상관 없이 지위를 존중해 주어야 한다.(15~17절)


  둘째, 부모에게 거역하고 불순종하는 자식은 없어도 좋다.(18~21절)

  셋째, 하나님의 저주로 인해 그 땅을 더럽히지 않게 하라.(22~23절)

2. 이 본문 말씀을 예수님께 적용시켜 묵상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예수님께서 친히 부활의 첫 열매, 즉 장자가 되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들은 예수님의 장자권 뿐만 아니라, 한 가족이 되었음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둘째, 예수님께서는 죽기까지 아버지께 순종하셨습니다. 우리도 마땅히 아버지 하나님께 무조건, 절대적으로 순종해야 하겠습니다. 

  셋째, 예수님께서는 친히 율법의 저주가 되어 나무(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을 뿐 아니라, 죽음 이후에도 말씀에 순종하시기 위해 당일 저녁에 십자가에서 내려져 장사 지내지셨습니다.(마27:57~61)
  죽음조차도 막을 수 없었던 예수님의 절대 순종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3. 예수님께서 친히 본이 되어 가르쳐 주신 성경 말씀들을 기억하여 잘 적용해가며, 주님께서 제게 맡겨 주신 공동체를 거룩한 공동체로 잘 유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