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동군 “힘내라 영동!”…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벌여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 기자
  • 송고시간 2020-05-30 07: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9일 영동 전통장날 맞아 민관이 함께 참여 진행
재난지원금 영동군 내에서 사용하도록 홍보활동
  
29일 충북 영동군이 장날을 이용해 전통시장 일원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힘내라 영동!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펼친 가운데 한 직원(맨 오른쪽)이 주민들에게 홍보용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충북 영동군은 29일 지역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장날을 이용해 전통시장 일원에서 민관이 함께하는‘힘내라 영동! 지역경제 살리기’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영동군을 비롯해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영동전통시장상인회 회원 등 25명이 참여해 지역의 조기 경제회복을 위해 힘을 모았다.


영동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영동군 내에서는 모두 2만3748세대 중 96% 정도인 2만2865세대에게 135억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됐다.

이날 행사참여자들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극복을 위해 지원금이 영동군 안에서 반드시 소비될 수 있도록 주민 홍보에 열을 올렸다. 

이와 함께 긴급재난지원금 외 영동군 코로나19 지원현황을 홍보하는 전단지와 더운 날씨에 착용할 수 있는 쿨 마스크 500매를 나눠줬다.


군은 지원금 지급이 시작된 이후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위생수칙 준수와 생활속 거리두기의 적극 실천으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 군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소비 심리가 서서히 회복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군은 지속적인 캠페인과 주민 홍보로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역 내 사용을 독려하면서 군민생활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의 새 돌파구를 찾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인 재난지원금 지급과 군민들의 착한 소비가 이뤄지면서 지역사회가 조금은 활력을 되찾고 있지만 아직도 미흡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 지역의 빠른 소비를 통한 내고장 살리기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