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행복청 '청렴 푸르미 화분'제작 및 배포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송고시간 2020-06-02 17:4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지난 5월에 수립한 ‘2020년 행복청 반부패 추진계획’을 보다 내실 있게 이행하기 위해 '청렴 푸르미 화분'을 제작해 청렴옴부즈만과 직원들에게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지난 5월에 수립한 ‘2020년 행복청 반부패 추진계획’을 보다 내실 있게 이행하기 위해 '청렴 푸르미 화분'을 제작해 청렴옴부즈만과 직원들에게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화분은 공직자와 국민이 모두 참여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일상 속 청렴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화훼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특히 행복청 직원이 직접 참여하고 선정한 ‘2019년 행복청 청렴표어 우수작을 활용해 청렴문화 실천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올해 행복청 상반기 청렴옴부즈만 회의 및 제1차 반부패‧청렴 실무지원팀 회의를 개최하여 청렴의지를 확산할 수 있도록 했다.
 
이창규 기획조정관은 “청렴 푸르미 화분을 가꾸고 키워나감으로써, 직원 개개인이 매일 청렴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hj96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