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브랜드타운 프리미엄…이름값 하는 시리즈 아파트 분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부건 기자
  • 송고시간 2020-06-30 10:11
  • 뉴스홈 > 생활/날씨
효성중공업, 대구 프리미엄 로드 달구벌대로에 브랜드타운 조성
아파트, 오피스텔 완판… 후속 분양단지에 기대감 '업'

[아시아뉴스통신=조부건 기자] 브랜드타운이 조성되는 시리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브랜드타운이란 동일 지역에 같은 브랜드의 후속 아파트들이 추가로 지어져 지역의 랜드마크가 된 곳을 말한다. 브랜드타운은 동일한 브랜드를 달고 지역 내에서 인지도를 높여 다른 브랜드 아파트에 비해 시세가 높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주택형이 골고루 분포돼 있어 수요층이 탄탄해 불황에도 쉽게 가격이 하락하지 않는다.

특히 브랜드타운 아파트는 후속 물량일수록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입주자 등 수요자들의 민원과 의견을 반영하여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특화 설계 등 새로운 트렌드가 반영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청약시장에서도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는 단지에는 청약자들이 몰렸다. 지난 3일 영통자이 아파트의 청약 부적격 당첨 3가구 모집에 10만1590명이 신청했다. 경쟁률이 무려 3만3863대 1이다. 영통자이가 입주하면 동수원자이 1차 1,829가구, 동수원자이 2차 816가구, 동수원자이 3차 924가구와 함께 4,222가구의 자이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다. 

효성중공업은 대구 달구벌대로 라인에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에 분양해 당시 1순위 평균 15.73대 1, 최고 23.3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성공을 이뤄낸 바 있는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의 후속 단지로 오는 7월에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를 분양한다. 

달구벌대로는 대구에서도 프리미엄 로드라 불리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 뜨겁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2차’의 위치는 대구 달서구 감삼동 인근 달구벌대로 중 죽전네거리 일대에 들어선다. 죽전네거리는 교통 요충지인데다가 학교,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의 주요 관심 지역 중 하나다.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을 도보 5분 이내에 이용 가능하고, 달구벌대로를 따라 성서IC•남대구IC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KTX가 정차하는 서대구역도 2021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인근으로는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함께 대구의료원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장기초, 장동초, 본리초, 새본리중, 죽전중•경화여고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다양한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죽전역을 중심으로 4,000여 세대의 고층 주상복합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며, 서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대구광역시 신청사 이전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발전가능성도 높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는 지하4층~지상 최고 45층 2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 84~109㎡ 아파트 200세대, 전용 84㎡ 오피스텔 46실로 총 246세대로 지어진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