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캣솔루션, 3D CAD 솔루션 ‘Think Design’ 무료교육라이센스 제공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부건 기자
  • 송고시간 2020-06-30 11:44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Think Start’ 프로그램 통해 학교/교육기관에 무료라이센스 및 교육지원

[아시아뉴스통신=조부건 기자] 응용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 캣솔루션(CATsolution) 3D CAD 솔루션 프로그램 ‘Think Design’의 무료 교육용 라이센스인 ‘Think Start’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3D CAD 제품인 Think Design은 Drafting 부터 3D solid 모델과 금형, 툴의 설계, 렌더링, 리버스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3D 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Compensotor 기능의 해석, 3D 스캔 데이터를 바탕으로 역설계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Think Design은 3D 설계 엔지니어 인력향상을 위해 학교, 교육기관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용 라이센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캣솔루션은 한국총판으로써 국내 교육 환경의 성장을 위해 학교 3D 교육 강좌 개설과 강의 자료, 교수/강사 능력교육, 교육용 클래스 단위 라이센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개설하는 강좌에 ThinkDesign 풀버전 라이센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사 전용 이러닝 강좌 접속 권한 및 교육 커리큘럼도 제공된다. 또한 캣솔루션이 진행하는 강사대상 교육 및 출강지원도 진행된다. 

Think Start는 학교, 교육기관 담당자가 직접 신청하거나, 학생이나 개인이 강좌개설을 희망하는 기관을 추천할 수 있다. 또한 대학 연구기관이 프로젝트 협력을 신청할 경우에도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캣솔루션은 2020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Moldex3D, Cast-Designer, AI-Form 등 캣솔루션 해석 솔루션 구매 고객에 3D CAD를 비롯해 모든 기능이 탑재된 ThinkDesign Professional 1 Copy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한편, 캣솔루션은 응용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Moldex3D, 시뮬레이션 해석용역, 사출해석, 성형해석, Cast-Designer, AI-Form의 한국 공식 파트너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컴퓨터 활용 공학(Computer Aided Engineering·CAE)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 중이다. 또한 CAE 부문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각 부문의 산업에 맞게 공급하고 사용자 관리, 교육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