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도, 제14회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 기자
  • 송고시간 2020-07-01 15:1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사진제공=제주측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제14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오늘(7월 1일)을 시작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62일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민의 발명의식 고취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4회째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부문, 일반부문, 기업부문(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학생부문은 초․중․고등부로, 일반부문은 도민(개인)과 대학생으로, 기업부문은 사업자등록증 제출을 통해 별도로 진행된다.

마감일(2020년 8월 31일)을 기준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발명 또는 공동발명 등의 형태로 지식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발명(단, 출원 중에 있는 경우는 가능)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제주지식산센터 홈페이지,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을 통해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팩스,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대학교수․변리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시상 규모는 총 26명(학생부문 12, 일반부문 7, 기업부문 7, 특별상)으로 대상 3명(상장 - 특허청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금상 3명(상장 – 한국발명진흥회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은상 4명(상장 –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제주상공회의소회장), 동상 5명(상장 –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입상 11명(상장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특별상(상장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이다.

제주특별자치도 한영수 미래전략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특허 등록은 물론 사업화로 연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도민들에게 지식재산권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gkwns4424@naver.com